시스테마 스펀지 치실 구입하기
평소에 치아 관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시스테마 스펀지 치실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평소에 양치를 열심히 한다고 생각했는데, 주기적으로 충치가 발생해서 곤란하신 분들도 스펀지 치실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치실로 치아 사이를 올바르게 닦고 케어하면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징
- 테이프를 필요한 만큼 뜯어서 사용하듯이 치실도 필요한 길이만큼 뽑아서 손쉽게 잘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치실과 달리 스펀지 치실은 치아 사이사이를 치실로 닦아내는 과정에서 치실이 침과 닿아서 스펀지처럼 폭신하게 부풀어 오르는 특징이 있습니다.
- 침에 반응해서 부풀어진 스펀지 치실은 부드럽게 치아 사이사이를 닦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거에 다른 제품의 치실로 치아 사이의 이물질을 제거하다가 잇몸에 상처가 났던 경험이 있습니다. 제품의 결함이라기보다는 치실을 다루는 힘 조절이 미숙했기 때문에 피가 났습니다. 하지만 스펀지 치실을 사용한 뒤로는 치아에 닿는 스펀지 치실의 면적이 넓고, 훨씬 부드럽게 닦이기 때문에 상처 날 걱정 없이 스펀지 치실을 사용할 수가 있었습니다.
- 스펀지 치실에 민트향이 첨가 되어 있기 때문에 치실 과정에서도 민트향의 개운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치실 양치 순서
- 물로 입안을 한두번 헹구어 냅니다.
- 치간칫솔로 치아 사이를 간단하게 닦아냅니다. 치간칫솔을 사용할 때도 거울을 보면서 이물질을 닦아내면 치간칫솔에 의해서 잇몸이 다치는 위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거울을 보면서 치아 사이사이를 치실로 닦아냅니다. 치실을 할 때는 20~30cm 정도 충분히 길게 치실을 잘라내고 양손의 엄지와 검지를 활용해서 치실을 다루어주시기 바랍니다.
- 치실을 마치면, 칫솔에 치약을 적당량 묻혀서 양치질을 합니다. 치아 표면을 부드럽게 닦아주고, 잇몸도 마사지해준다는 느낌으로 양치질을 해줍니다. 양치 후 충분한 물로 입안을 여러 번 헹구어주시기 바랍니다.
Tip
양치질을 할 때, 과하게 힘을 주어서 칫솔질을 하면 치아와 잇몸이 상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무조건 힘주어서 양치질을 한다고해서 치아가 깨끗하게 닦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올바른 칫솔질 습관을 항상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양치의 팁은 치아 사이에 남아 있는 이물질을 꼼꼼하게 제거하고 치아 표면 및 잇몸 그리고 혀를 비롯한 구강 내에 남아 있는 이물질 및 유해균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특히 치아 사이에 있는 이물질 제거를 위해 거울을 보면서 치간칫솔, 치실, 양치를 부드럽지만 꼼꼼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실 사용후기
시스테마 스펀지 치실을 직접 구입하고 사용해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의 후기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