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지 구입하기
전문가의 도배 작업을 구경해 본 적이 있다면, 도배의 과정이 일사천리로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벽면 및 천장의 면적을 줄자로 측정하고 시공할 도배지를 운반해 옵니다. 벽지를 치수에 알맞게 잘라놓고 벽지 바를 풀을 준비합니다. 벽지 뒷면에 풀을 적당량 바른 후 기다란 발판에 올라가서 벽지를 벽에 붙이기 시작합니다. 이 순서가 흔하게 진행되는 도배 과정입니다.
이런 분께 추천드립니다
- 집에서 간단하게 포인트 주는 용도로 벽지 시공을 원하는 분
- 방 전체를 도배하고 싶은데 일이 커질까 봐 시공 엄두를 못 내고 계시는 분
- 셀프 인테리어로 나만의 공간을 연출하길 원하시는 분
붙이는 실크 벽지 장점
- 벽지 폭 사이즈를 확인하고 원하는 길이에 맞게 잘라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 스티커를 떼듯이 벽지 끝을 떼어내면 벽에 바로 붙일 수 있습니다.
- 접착면을 조금씩만 떼고 벽에 붙이면, 들뜨는 곳을 꼼꼼하게 확인하면서 벽지 시공을 할 수가 있습니다.
벽지 주문시 주의사항
벽지를 두세번에 나눠서 주문하면 미세하게 색상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제품을 구입하는 상세페이지를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제품 판매사에서 공지하는 절차에 따라서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제품에 따라서 상세페이지에 이와 관련한 안내가 없다면, 직접 판매처에 문의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동일한 색상의 벽지를 주문하게 되더라도 벽지를 만드는 날짜에 따라서 미세하게 색깔이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벽지를 조금 주문해서 시공을 해보고 나머지 모자란 벽지를 추후에 다시 주문해서 시공하는 방식은 동일한 색상의 벽지를 구입하더라도 컬러감에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이 점을 유념해 두시면 붙이는 실크 벽지를 구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이소 실크 벽지 사용 후기
얼마전에 집 근처 다이소에 들렀습니다. 방문 한쪽면이 세월의 흐름으로 낡고 색이 바랬기 때문에 페인트라도 칠해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페인트를 찾는 과정에서 벽지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것도 풀 없이 간편하게 붙이는 실크벽이었습니다. 페인트를 구입하면 꼼꼼하게 붓질을 해야 하고 보수가 완성될 때까지 작업시간이 길게 걸릴 것만 같았습니다. 하지만 붙이는 벽지는 페인트칠에 비해서 작업 시간이 훨씬 단축될 것만 같았습니다. 그래서 붙이는 실크벽지를 다이소에서 하나 구입하고 왔습니다. 보수 과정에 대한 내용은 하단의 후기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