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싱크대 수전

싱크대 주방수전

미리내 MF-101 보급형 벽붙이 코브라 주방수전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미리내 MF-101 보급형 벽붙이 코브라 주방수전, 1개

주방 싱크대에서 설거지를 하던 중에 어느 순간 물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싱크대 수전을 설치한 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고 그동안 수전을 교체하거나 보수한 적이 한 번도 없었습니다. 완전히 물이 끊기기 얼마 전부터는 물이 나오는 유량이 좀 줄어드는가 싶었습니다. 그래도 수압이 좀 적어진 거겠거니 싶어서 대수롭지 않게 넘겼던 것 같습니다. 유량이 적어졌지만 물은 나왔기 때문에 설거지를 하든 손을 씻든 물을 쓰는데 큰 불편함은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물이 완전히 끊긴 이후에는 수전을 교체하는 방법밖에는 달리 방법이 없었습니다. 물론 처음 싱크대 수전에서 물이 안 나오자 거주지 근처 일대가 모두 단수인지를 먼저 확인해 보아야겠습니다. 저의 경우 싱크대에서 물이 안 나왔지만 욕실에서는 세면대에서 물이 잘 나왔습니다. 변기물도 시원하게 잘 내려가고 변기물통에 물도 잘 채워지고 있었습니다. 확실히 싱크대 수전이 문제였습니다. 교체할 싱크대 수전을 새로 구입하고 교체해 보았습니다.

싱크대 수전 구입 전 유의사항

  1. 구입 전, 싱크대 수전의 규격을 확인합니다. 싱크대 수전의 규격을 먼저 확인하지 않아서 작거나 큰 수전을 구입하게 되면 설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사이즈를 맞춰줄 보조도구가 준비되어 있으면 별 탈 없이 설치할 수 있겠지만, 처음 싱크대 수전을 교체하는 경우에는 상당히 당황할 수가 있습니다.
  2. 몽키스패너를 준비합니다. 싱크대 수전 특성상 좁은 틈을 몽키스패너로 조여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때, 너무 큰 사이즈의 몽키스패너 사용은 작업을 불편하게 하는 요인이 될 수가 있으니 소형 몽키스패너를 준비하시는 게 도움이 됩니다.
  3. 테프론테이프를 구입합니다. 주방 수전의 경우 몽키스패너와 일자드라이버로 완전히 수전을 장착했다고 하더라도 누수를  막기는 힘들 수가 있습니다. 이때, 테프론테이프롤 넉넉하게 준비해 두시면 충분히 투툼 하게 테프론테이프를 감을 수 있습니다. 테프론테이프를 넉넉하게 감으면 싱크대 수전 연결부위에서 발생하는 누수를 잡을 수 있습니다. 테프론 테이프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셀프 수전 교체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미리내 MF-101 보급형 벽붙이 코브라 주방수전 셀프교체

 

 

싱크대 호스 코브라줄

BOKCO 싱크대수전 주방수전 싱크대호스 교체용 일자 코브라 주방수전헤드 코브라헤드, 코브라줄

BOKCO 주방수전 코브라수전 주방수전헤드 코브라헤드 싱크대수전 싱크대호스 교체용 일자 코브라 60cm, 1개

 

싱크대 수전을 사용하다 보면 수전 전체가 아닌 코브라줄(수전 호스)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수전 전체를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 규격에 맞는 코브라줄만 구입하면 몽키스패너를 가지고 손쉽게 싱크대 수전 호스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싱크대 코브라줄 수전 호스 교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후기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싱크대 수전의 문제가 코브라줄에만 있는 게 확실하다면 굳이 수전 전체를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 비용이 더 들기도 하지만 수전 몸통까지 전체를 바꾸다 보면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특히 초보자의 경우 수도계량기를 잠그고 작업한 뒤에 수전이 잘 작동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에도 상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로 할 수가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시간적 여유가 넉넉히 있고 번거로운 과정도 미션을 수행하듯이 해내는 것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재밌는 과제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수전 셀프 교체에 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싱크대 수전 코브라줄 헤드 교체 후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기농 코코넛 오일  (0) 2023.12.19
욕실 슬리퍼 걸이 거치대  (0) 2023.12.18
농협 쌀 10kg  (0) 2023.12.14
트위스트런 운동기구 TWIST RUN  (0) 2023.12.14
고무나무 원목 선반  (0) 2023.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