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진흥전기 v시리즈 2구 벽콘센트

건축된 지 오래된 집이라면 벽 콘센트가 갑자기 먹통 되고는 합니다. 벽 콘센트 고장으로 가전제품 사용이 불가능해지기도 합니다. 이럴 때 벽 콘센트 교체가 필요합니다. 업체를 불러서 콘센트를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비용이 들어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집안의 전기 문제를 빠르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벽 콘센트 셀프교체

집수리에 관심이 있거나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벽 콘센트를 셀프로 교체해 볼 수 있습니다. 교체하려는 벽 콘센트 규격과 동일한 새 제품을 구입하고 드라이버와 장갑 그리고 손전등을 준비하면 고장 난  벽 콘센트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벽 콘센트 셀프 교체가 처음이라면, 이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처음이기 때문에 자신이 서툴 수 있다는 점을 받아들이고 심적 그리고 시간적 여유를 가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진흥전기 V시리즈 콘센트 구입하기

진흥전기 V시리즈 2구 콘센트, 3개

진흥전기 V시리즈 콘센트 교체순서

벽 콘센트를 셀프로 교체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체하려는 콘센트의 규격을 확인하고 부품을 새로 주문합니다. 오래된 건물의 경우에는 벽 콘센트 보조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보조대 필요 여부를 확인하시고 교체 부품을 주문할 때 미리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2. 십자드라이버, 장갑, 니퍼, 펜치 등 공구를 준비합니다.
  3. 차단기를 내리고 작업을 합니다. 차단기를 열어보면 절연과 전등이 있습니다. 콘센트 교체의 경우에는 절연 차단기를 내리면 됩니다. 하지만, 잘 모르겠다 싶으신 분들은 절연과 전등을 비롯한 차단기 스위치 전부를 내려서(OFF) 교체작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모를 안전 사고의 가능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교체하려는 벽 콘센트를 분해합니다.
  5. 드라이버로 나사를 풀어서 벽에 고정된 콘센트를 떼어냅니다.
  6. 콘센트에 연결된 전선을 분리하고, 새제품을 연결합니다. 이때! +(플러스)극과, -(마이너스,접지)극을 정확하게 구분해서 연결해야만 합니다!! 보통 플러스 전선과 접지 전선은 색깔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간혹 전선 색깔 구분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스티커를 사용하거나 펜을 사용하는 등 표기를 분명하게 해서 플러스극과 마이너스극(접지)을 연결해야만 합니다.
  7. 보조대가 필요한 경우에 보조대를 끼웁니다
  8. 드라이버로 나사를 조여서 콘센트를 벽에 고정합니다. 
  9. 콘센트 커버를 끼워서 마무리합니다.
  10. 차단기를 올리고 콘센트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셀프로 콘센트를 교체하는 과정을 하나하나 세세하게 기록해두었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셀프로-콘센트-교체하는-상세한-방법

콘센트 셀프 교체시 주의사항

콘센트를 셀프로 교체할 경우에는 플러스극과 마이너스극(접지)을 정확하게 구분해서 연결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전기를 다루는 작업이기때문에 차단기를 꼭 내려서 작업해야 합니다.

 

 

진흥전기 V시리즈 2구 콘센트

COUPANG

www.coupang.com

진흥전기-V시리즈-콘센트-교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