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탁상 전자시계

요즘에는 다양한 시계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아날로그 시계는 물론 전자시계를 뛰어넘어서 스마트 워치까지 시계의 진보는 날이 갈수록 대단한 듯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전원을 연결해서 벽에 거는 전자시계가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인기를 끄는 것 같아서 좋아 보였습니다. 이번 글은 다양한 시계들 중에서도 가정이나 학교,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탁상 전자시계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탁상 전자시계 구입하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탁상 전자시계를 찾고 계시면 아래의 제품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촘스토리 디지털 탁상시계 센서라이트02, 화이트

건전지용 탁상 전자시계

건전지로 동작하는 탁상 전자시계입니다. 건전지의 사이즈와 갯수는 제품에 따라서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3개의 AAA 건전지로 동작하는 탁상 전자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배터리 교체 시 건전지 3개 모두 새것으로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1개는 새 건전지고, 2개는 사용했던 건전지라면 문제가 발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문제는, 탁상 건전지의 숫자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거나 탁상 전자시계의 버튼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 등을 의미합니다.

탁상 전자시계 건전지 소모량

건전지를 한 번 교체하면 한달에서 최대 6개월까지는 전자시계를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건전지의 소모량은 탁상 전자시계의 종류에 따라서 그 기간이 천차만별입니다. 예를들어, LED 불이 들어오고 알람 기능이 있는 경우 배터리 소모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탁상 전자시계에 센서기능까지 있다면 건전지 소모량은 더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시계 기능만 있더라도 탁상 전자시계 자체의 배터리 소모가 큰 경우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탁상 건전지를 구매할 때, 예상 배터리 소모량을 따져보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촘스토리 디지털 탁상시계 센서라이트02

COUPANG

www.coupang.com

탁상 전자시계 시간 맞추기

탁상 전자시계의 건전지를 교체한 경우에는 기존의 건전지를 빼고 새 건전지를 끼워 넣게 됩니다. 이때 탁상 전자시계 시간을 다시 맞추고 세팅을 해야 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탁상 전자시계의 버튼을 확인하고 그 기능을 미리 알아두면 시간 세팅을 순조롭게 할 수가 있습니다. 탁상시계를 구입할 당시에 사용설명서를 잘 읽어보고 숙지를 해두면 좋습니다. 탁상 전자시계의 시간세팅은 비교적 간단한 편이고 그리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방식만 잘 익혀두면 됩니다.  탁상 전자시계의 시간 세팅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소 전자시계 설정방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